블로그 이미지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Post

Recent Comment

  • total
  • today
  • yesterday

Notice

2012. 12. 29. 20:15 보았다/만화&웹툰

(그림을 누르면 미생 첫회를 볼 수 있습니당. 'ㅂ'/)


다음 웹툰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사하고 있는 '미생(윤태호)'. 이 웹툰을 안봤더라도 사는데 지장은 없었을 수도 있지만, 그러나 후회는 했을 것 같다. 이렇게 멋지고 훌륭한 한 편의 예술같은 웹툰을 무료로 볼 수 있는 호사를 누리지 못했던 것에 대해서!!!

하도 여기저기서 미생, 미생 보라고 난리들이어서 볼까...하다가 뭔가 진지한 바둑 얘기 같길래 처음엔 지나쳤었다. 일본 만화 고스트 바둑왕도 그림체 때문에 샀다가 망한 기억이 있어서 (아무리 봐도 바둑에 대한 건 이해를 못하겠더라고) 괜히 시작하지 말자, 가 나의 첫 생각이었다. ... 이거슨 나의 오류였다. 크크크....(고스트 바둑왕 따위 비교도 안되게 꿀잼임 ㅜㅜ)

그러다 꽤 시간이 흐르고 지금처럼 '90수(90편)'가 넘어가고 나서야 뒤늦게 밀린 숙제를 하듯 하루 종일 미생을 보기 시작했다. 이렇게 많이 진행 된 줄 몰랐다. ㅋㅋㅋ 볼 생각조차 안했다가 보게 된 이유는, 웹툰 추천을 잘 하지 않는 언니가 추천해주었기 때문.

"야, 미생 봐바 재미있어 ㅇㅇ" 

언니가 재미있다고 하면 정말 재미있어서 추천해준건데 호기심이 일었다. 물론 개취니까 나랑 안맞을 수도 있겠지. 그래도 호기심은 점점 커졌고, 예고편 부터 시작해 한 수 두 수, 천천히 읽어가는데.... 와 대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이런 웹툰이 다 있노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진짜 대박, 대박 이란 말밖엔 할 수 없는 내가 미울 정도로 굉장한 웹툰이었다. ㅜㅜ)b (웹툰도 굉장하지만 각 편의 바둑기보에 대한 해설을 해주는 댓글들도 대박. 소름끼침 ㅋㅋ)

바둑과 사회생활을 절묘하게 섞어냈는데 지루함 전혀 없이 그저 감탄사만 연발하게 된다. 댓글들도 훈훈해서 각 편을 보고나서는 꼭 댓글까지 완독해야 진정한 한 편을 본 것 같은 기분이 들 정도. 

내년 1월 중에 유료화 된다고 하길래 빨리 봐버리긴 했지만, 돈이 생기면 당장 지르고 말거임. ㅜㅜ 엉엉 사람을 울게 만들고 웃게 만드는 절로 고개가 숙여지는 그런 웹툰이다.

그저 고맙고 감사할 뿐이다. 이런 웹툰을, 만화를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지고 볼 수 있다는 사실 자체가 그저 고맙다. 작가님 사랑합니다.

언젠가 첫 월급타면 바로 지를게요. ㅠ_-)b 



(그림을 누르면, 오토마타 첫회로 이동합니다. 'ㅂ'/)


오늘로 딱 3회까지 연재 된, 이제 슬슬 시작한다고 볼 수 있는 다음 웹툰 '오토마타'. 신인 작가이지만 뭔가 굉장한 퀄리티!!! 이런 기계적인 내용(?)을 다룬 영화나 드라마, 만화 등등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인데 그래서 그런지 단박에 매료.

나오는 인물들도 훈훈훈하고, 그림의 퀄리티가 이건 정말...!!!!! 대박.(... 내 말의 한계가 아쉽다 ㅜ) 

작가님이 새로 만든 세계관이 무척 방대하고 복잡해서 이게 뭔 개솔..(...) 이라고 생각할 순 있는데 복잡미묘 어쩌고를 떠나서 만화 자체가 흡입력이 상당한 듯. ㅋㅋㅋ 일주일에 한 번 연재 되어서 기다리는게 좀 똥줄 타긴 하지만 그냥 좋다. 좋다!! ㅎㅎㅎ

카우보이 비밥 처럼 멋지고 퀄리티 죽여주는 애니메이션으로 탄생되면 정말 좋겠지만 그랬다간 왠지 좆망일 것 같아서..ㅜㅜ 웹툰으로 보는 걸로 만족해야지. ㅜㅜ

암튼 요즘 웹툰이 대박인 듯. 사고 싶어지는 웹툰이 너무 많아져서 큰일이다. 엉엉... ;ㅅ;

이미 네이버 베스트 도전에서도 연재했던 작품이라.. 뭔가 자세한 세계관 같은거나 출연진들 대충이라도 알고 싶다면 요 아래 블로그 링크를 클릭하세용!!! (멋대로 링크 ㅋ)

코타쿠님 블로그로 뿅!!



요즘, 웹툰 보는 재미로 일생을 살아간다. 흑흑...

posted by Run&R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