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Post

Recent Comment

  • total
  • today
  • yesterday

Notice

2012. 6. 29. 03:33 써봤다


갤탭에서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캘린더(일정관리) 어플.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캘린더'로 검색하면 바로 나온다. 

원래 쓰던 일정 어플은 Jorte 어플이었는데 심플한 맛에 쓰다가 원래 제공되고 있던 스티커의 갯수가 갑자기 현저히 줄어들면서 (무료버젼은 몇개 안되고 유료버젼에선 스티커를 다 쓸 수 있는듯.) 갑자기 쓰기가 싫어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란 녀자, 그런 녀자. -_-;;; ㅋ.

그래서 마켓에서 이리저리 캘린더 어플 살펴보다가 네이버 캘린더가 아기자기 하고 귀엽길래 시험삼아 깔아봤는데 어이쿠!!

이 좋은 걸 왜 이제야 알게 됐지? 참 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우선 사진 부터 볼까용?!



네이버 캘린더 어플을 클릭하면 요렇게 뜬다. 내가 설정한 대로~ 스티커 종류도 이번에 1.6.0 버젼으로 새롭게 업글 되면서 더 많아졌긔! (업뎃 6월 26일.) 좋아좋아!!



6월 26일에 새로 업데이트 된 스티커 종류들!! 좋아좋아!! 그 전엔 월급 스티커나 행사 부분 스티커가 없었는데 생겨서 너무 좋아! ㅋ



위젯 종류. 달력만 깔 수도 있고, 사진처럼 여러 종류 다 깔 수도 있다. (물론 공간이 충분하면.) 특히 이번 업뎃에서 그 동안 다들 원하던 위젯 투명도 업뎃도 이루어져서 더 좋아졌음. ㅎㅎ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캘린더 공지를 살펴보세염. ㅇㅇ


뙇!!!!!!! 내가 원하던 스타일임. 생긴것과는 안어울리게 스티커 이런거 무쟈게 좋아하는 녀자라서. -_-;;; ㅎㅎ 

막상 실제 다이어리는 잘 못꾸미지만 (꾸미는 걸 잘 못함 ㅜㅜ) 이런식의 스티커는 참 좋아해요. ㅎㅎㅎ

그래서 느므느므 맘에 든다능. ㅜㅜ 네이버 캘린더 스릉흔드~  더 좋은건 스티커 같은 걸 돈 주고 사셈! 이런게 아니고 팍팍 지원해 주니 더 좋음. 'ㅅ'* ㅎㅎ 항상 네이년 네이년 거렸는데 특별히 '네이버'라고 불러줄게. (선심쓰냐? ㅉ) ㅋㅋ


난 할 일은 잘 안 써서 그 쪽은 잘 모르겠고, 주로 월별 일정만 사용하는데 쓰기 편하다. 

음력 부분도 잘 되어 있다. 특히 jorte에서 적용이 어려웠던 음력 기념일의 반복 설정의 경우 네이버 캘린더에서는 쉽게 적용이 가능.

(기념일은 일정이 아니라 '기념일' 부분으로 들어가서 써야함. 그래야 음력 설정 가능.)

jorte에서는 일일히 음력 일정을 입력했었는데 네이버 캘린더에서는 반복 설정으로 한 방에 OK!! ㅋㅋ 

우리집은 생일을 음력으로 보내기 때문에 그 부분이 참 아쉬웠는데 기념일로 들어가 음력 반복 설정을 해주니 참 좋네요. ㅎㅎ


일정을 쓰지 않고, 스티커만 붙이는 경우도 많은데 그것도 좋다. (내용 없이 스티커만 나타내고 싶을땐 내용란에 띄워쓰기 한 번만 해주면 '내용 없음' 이란 글자가 나타나지 않아요! ㅎ 그리고 색깔 박스 없이 등록하고 싶다면 작성시 '하루 종일' 부분에 체크하지 말 것.) 다만, 스티커 크기가 커서 ㅋㅋ 공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스티커는 딱 한 개만 보여진다. 위젯이나 어플 안에서나. 물론 날짜를 클릭하면 스티커가 다 보여지긴 함. ㅎ

본인이 원하는 스티커가 보여지길 원한다면 그 일정을 가장 첫번째에 작성하도록. ㅇㅇ


난 5*5 크기의 달력만 위젯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갤탭이라 애매한지 딱! 맞는 크기가 아니라서 좀 아쉽긴 하다. (오른쪽 부분에 여백이 좀 남음. 꽉 차는게 아니고) 아이폰이나 다른 스맛폰들은 크기가 잘 맞을지도?! (안해봐서 모르겠음 ㅋ) 올해 말쯤에 아이폰5로 바꾸게 될 것 같은데 그때도 꼭 네이년....이 아니고 네이버 캘린더를 이용할 거임!! 꺄르르...




참. 동기화도 잘 됩니다. 물론 네이버하고만 가능하겠져. -_- 구글 쓰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 jorte 어플이 가장 나을 듯? 'ㅅ'?

나야 구글 안쓰니 상관없긔. ㅎ 

위 사진에서 동기화 설정 부분에 '동기화 기간' 부분이 있는데. 이거 설정을 잘 생각해 봐야한당.

갑자기 어느 순간, 전 달에 썼었던 일정들이 죄다 사라져 있길래 뭥미?! 맛이 갔나? 싶어서 알아보니 이 기간 설정이 1개월로 되어 있었던 것. OTL ... 난 그것도 모르고... ;ㅅ;

기간을 '전체 일정'으로 설정해 놔야 기간이 지난 일정들도 사라지지 않는다. (다만 그만큼 동기화 하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고 하는 근영. 용량도 그만큼 더 잡아먹고요.)

용량 잡아 먹히는게 싫다면 1~3개월 정도로만 기간을 설정하는게 좋을듯. (그럴 경우, 3개월이 지난 일정은 자동으로 삭제된다.) 

이미 기간이 지난 일정을 웹 캘린더에서 수정하더라도 어플에는 반영이 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할 것. 

그러나 난 삭제 되는게 더 좋긔!! 하는 분들은 동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신뒤, 저 빨간 부분에 체크를 해주시면 기간이 지난 일정은 어플에서 자동으로 삭제 됩니당. 

다만, 동일한 일정을 웹과 어플에서 작성하게 될 경우 PC에서 작성한 일정이 우선으로 적용된다는 것 유의하시길. 

공지에 쓰여진 부분 -> ※ 기존처럼 동기화 기간을 벗어난 일정은 앱에서 삭제되도록 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환경설정 > 동기화 설정 > ‘동기화 기간 내 일정만 보기’ 옆의 체크박스를 눌러 ‘설정됨’으로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기화도 잘 되고, 사용자들의 건의사항도 빨리빨리 수렴해서 잘 적용시키는 네이버 캘린더. 간만에 마음에 드는 어플이었음돠.

고마워요 네이년!!! 이 아니고 네이버! ^ㅅ')> 


----------------------------------------------------------------------------------------------------------------------------


이 글을 6/29에 쓰고 나서 또 한참을 사용하다가 알게 된 오류(?)가 있는데. 바로 '자동가로모드 지원'에 관한 부분이다.

설명에는 스마트폰 내에서 '자동회전금지'를 설정해놓으면 괜찮다고 했으나 내가 누워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이 어플에 들어갔을 때 가로모드가 되었다가 세로모드가 되었다가 지혼자 난리부르스를 침. -_-;;;;

난 처음에 어플 오류인 줄 알았으나 리뷰에 들어가보니 (구글 플레이 리뷰) 나만 그런게 아니었숴. 흑흑흑 ;ㅅ;

어쩌면 갤탭에서만 일어나는 오류일지도 모르겠다. (그 분도 갤탭을 쓰고 있었음 -_-;;) 흠. 

우선 네이년(ㅋㅋ) 고객센터에 오류사항을 적어서 보내주긴 했는데 업뎃을 바로 해줄지는 모르겠다.

아무래도 네이버 캘린더 어플 설정에 따로 가로모드 사용/금지 설정부분이 따로 생겨야 이 현상이 사라질 것 같은데 말얌. 'ㅅ'...

그것만 빼면 나는 상당히 잘 쓰고 있는 어플이다. 

지금 내 상황에선 최적인 일정관리 어플임. ㅋㅋ 다른 체계적인 분들에겐 좀 부족할 수도 있겠지만. ㅎㅎ

posted by Run&Run